E02 - 15
HALOMINIUM FRIENDS # 15
Updated:
.Pic
노상호 NOH Sangho
전현수 JEON Hyeonsu
Art Director, Artist

Sangho is wearing Windbreaker / blue gray.
Hyeonsu is wearing Midi pleated wrap skirt 3 / navy & Unbalance collar jacket / black.


Photo. Lee Yunho

 

Q1. 두 분이 옷을 굉장히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할로미늄을 입고 싶은 순간은?

A1. 상호 : 할로미늄 옷은 편안한 소재와 디테일을 보는 재미가 있어 작업실 출퇴근, 산책, 장 보러 갈 때, 전시장 갈 때 등등 일상생활에서 잘 입고 있습니다. 센스 있는 생활 교복 같달까!
현수: 너무 노력했다는 느낌이 들지 않게 드레스업하고 싶을 때 항상 선택하게 되는 옷입니다. 옷장에서 어느 것이나 골라 입고 나와도 멋진 착장의 사람인 척하고 싶을 때...


Q2. .Pic은 어떤 팀인가요? 2019년 할로미늄과 작업한 Okinawa gals (2019) 작업 방식을 소개해 주세요.

A2. .Pic은 전현수, 노상호가 3D 이미지를 제작하고 유통하고 전시하는 팀입니다. 주로 웹에 떠다니는 이미지, 무빙 이미지들을 관찰하고 상황에 맞추어 3D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아트 디렉팅, 컨설팅 회사를 표방하며 패션, 뮤직 비디오의 비디오 디렉팅과 VFX 업무를 주로 합니다.
2019년에 작업한 ‘Okinawa gals’는 오키나와 섬 무드에 맞추어 할로미늄을 위해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컨셉 영상입니다. .Pic은 오키나와에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혹은 인터넷 서핑으로만 알게 된 오키나와의 무드를 살려보고자 했습니다. 영상 속 주인공은 할로미늄의 옷을 입고 오키나와의 해변과 풍광을 여유롭게 즐깁니다. 사실 영상 속 배경은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오키나와 해변의 재팬 애니메이션 배경 이미지를 재편집한 것인데, 모니터 속 배경을 오키나와인 양 바라보는 저희의 모습 같기도 합니다.


 

Q3. 올해 전시 계획은?

A3. 올해 .Pic은 브랜드 디렉팅 업무를 주로 수행할 예정이어서 전시가 없지만, .Pic의 멤버인 노상호가 12월에 열리는 송은미술대상전에 참여하게 될 것 같습니다. .Pic은 영상 제작으로 참여하게 될지도?

*더 많은 영상은 HALOMINIUM의 You tube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